한국유학 추천 어학연수
 대학부설 어학연수
 지역별 어학기관
 대학예비 과정
 전공별 추천대학
 테솔 과정
 호텔/관광 과정
 통번역 과정
 간호 과정
 개요
 주소개
 교육제도
 비자 신청 절차
 출국전 준비해야 할 것들
 입국시 알아야 할 것
 입국후 알아야 할 것


개요
국명은 Commonwealth of Australia이다.
"호주"라고 말하면 먼저 떠오르는 것이 코알라나 캉가루 정도의 동물이라고 생각이 드는 호주는 6개의 주와 2개의 특별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남반구에 위치해 있으며 한국의 약 15배의 넓이로 미국과 맞먹는 큰 영토를 갖고 있는 잠재력이 무한한 나라라고 말할 수 있다. 대표적인 도시는 시드니, 멜버른, 브리스번, 아델레이드, 골드해안, 케안즈, 캔버라, 퍼스, 호바트 등 이다.

면적은 한반도의 약 35배, 알라스카를 제외한 미국본토 면적 러시아, 캐나다, 중국, 미국, 브라질에 이어 6번째 면적 동서 약 4,000km, 남북 약 3,680km 이다.
인구
호주의 인구는 1천 8백만이며 적은 인구에도 불구하고 호주는 서구 국가 중 가장 도시화되어 있어서 인구의 약 70퍼센트가 10대 도시에, 그리고 대부분 대륙의 동쪽과 동남쪽 해안선을 따라 집중되어 있다.

호주는 여러 민족이 함께사는 이민 국가임에도 불구하고 호주의 영어와 생활 방식은 서구식에 바탕을 둔다. 사실상, 인구의 4분의 1은 해외 출생자이며 이들 대부분이 아시아와 유럽출신이다. 이러한 다문화주의는 호주의 음식문화에도 많은 영향을 주었다. 신선하고 깨끗하며 독특한 맛을 가미한
다양한 요리 , 동서양의 잘 배합된 맛의 향연을 호주에서 경험할 수 있다.
지리
호주는 한국 국토의 약 78배 크기로써 태평양과 인도양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지구상에서 유일한 대륙 국가이다. 호주는 오랜기간 동안 지형학적으로 고립되어 왔기때문에 아름답고 다양한 자연 경관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황금빛 모래사장, 대보초 해안, 열대 우림 지역, 만년설, 광활한 대지와 거친 오지등으로 일년내내 해외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아름다운 나라이다. 기후, 생활 방식, 도시 분위기 등 각 지역마다 특색이 분명하고 다양하기때문에 유학생들은 자신의 기호에 따라 지역을 선택할 수 있다.
기후
호주는 남반구에 위치해 있고 그 광대한 크기로 인하여 기후는열대에서 온대까지 고르게 분포되어 있다. 북부지역의 80%,서부 호주 지역의 40%는 열대 기후에 속해있고 그 나머지 지역은 온화한 온대기후에 속해 있다.

호주의 여름은 12월에서 2월까지, 가을은 3월에서 5월, 겨울은 6월에서 8월까지, 그리고 봄은 9월에서 11월까지이다. 가장 추운 지역은 타즈마니아섬의 고원지대와 호주 대륙의 남동 해안지역이므로 이 지역으로 가는 학생들은 기후에 적합한 의류를 준비해야 한다.
통화
호주의 화폐는 한국과 달리 소수점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소수점 단위로 봤을때 1달러는
100센트에 해당된다.지폐는 주로 5불, 10불, 20블, 50불 그리고 100불로 발행되고 있고 5센트, 20센트, 50센트, (모두 은회색))그리고 1불과 2불(황금색)짜리 동전이 사용되고 있다. 1센트와 2센트는 사용하지 않으므로 5센트가 가장 낮은 통화 단위이다.
시차
호주는 시차에 있어서 다음과 같이 3개의 다른 시차구역으로 나뉘어 진다. 퀸즈랜드 주, 뉴사우스웨일즈 주, 빅토리아 주, 타즈마니아 주 그리고 호주 수도 자치구 와 같은 남동 해안을 끼고 있는 구역은 한국보다 1시간이 빠르다.

호주 사막을 포함한 남 호주와 북부 자치구는 한국보다 30분이 빠르고 서호주를 포함한 서부 지역은 한국보다 1시간 늦다.대부분의 주에서는 10월말에서 3월말까지 서머타임을 실시하고 있다. 서머타임 기간에는 평균시간보다 시계를 1시간 빠르게 조절해야 한다.

* 뉴사우스웨일즈, 퀸즐랜드, 타스마니아, 빅토리아, 캔버라- 한국시간+1시간
* 남호주, 북부 자치구 - 한국시간 + 30분
* 서호주- 한국시간 -1시간

호주법
유학생들은 호주에 머무는 동안 실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자치 주법과 연방 법을 미리 알아두는것이 좋다. 호주 법은 내국인과 마찬가지로 외국인에게도 적용된다. 죄질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법을 어긴 경우에 소지하고 있는 학생비자가 말소된다.
종교
호주는 종교의 자유가 보장되는 국가이다. 다민족 국가이기때문에 그 종교와 종파도 다양하다.
대부분의 규모가 큰 학교들은 해외유학생들을 위하여 예배당, 기도실 등을 마련하고 있으며 캠퍼스내에 있는 해당 종교 클럽에 참여할 수도 있다.
여가활동
호주 사람 대부분은 스포츠를 좋아한다. 사람들은 주말에 주로 가족, 친구들을 동반하여 해변이나
공원으로 바베큐 파티나 피크닉을 즐기러 간다. 각 대학교에도 유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스포츠 클럽이 다양하게 있으며 교내 스포츠 센타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도 있다.
 
 
대학 / 대학원
미국 대학 각종 랭킹
미국 대학 합격자 명단
특별 전공 유학
테마별 어학연수
학교 유형별 어학연수
글로벌센터 어학원
특별 할인 어학원
국가별 추천 어학연수
국가/전공별 학교 검색
   (Hotcourses.kr)
한국유학 소개 | 비자상담 | TOEFL 정보 | 유학가이드 | 유학용어알기 | 오시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