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학 추천 어학연수
 대학부설 어학기관
 지역별 어학기관
 대학 예비과정
 대학/대학원
 MBA
 개요
 도시소개
 교육제도
 비자 신청 절차
 출국전 준비해야 할 것들
 입국시 알아야 할 것
 입국후 알아야 할 것



원하시는 지역을 선택하세요.
[지역별]

스코틀랜드 아일랜드 요크셔 웨일즈
잉글랜드      

[도시별]

글래스고우 리즈 사우스앰프턴 캔터베리
노팅엄 맨체스터 쉐필드 캠브리지
뉴캐슬 바스 슈루즈버리 포츠머스
더럼 버밍엄 에딘버러 플리머스
더블린 벨파스트 옥스포드  
도버 본머스 요크  
런던 브라이튼 윈체스터  
리버풀 브리스틀 카디프  


지역별


스코틀랜드 (Scotland)


스코틀랜드는 스칸디나비아 반도의 켈트족이 건너와 생활터전을 이루었고,앵글로 색슨족의 잉글랜드와 오랜 독립전쟁을 통하여 자체적인 민족문화와 독립정신을 가지고 있다. 얼마 전, 상영되었던 맬 깁슨의 "브레이브 하트"는 스코틀랜드의 독립전쟁을 그린 영화이다. 또한, 네스호(Loch Ness)의 괴물로 유명한 이 지역은 높은 산과 깊고 넓은 호수들이 많아 평지와 구릉으로 이루어진 잉글랜드와는 대조적인 분위기를 풍기고 있다.

스코틀랜드의 전통적인 산업은 위스키 생산과 연어 양식이다. 그러나,IBM,JVC, Motorola, NEC, Roche Schlumberger, Quintiles(제약) 등 국제적인 첨단 기업과 대만의 Universal Scientific Industrial, 일본의 Minebea 등 다양한 신규 업체들이 진출하여 전자, 정밀공학, 직물, 식품음료가공, 임산물, 보건, 해양공학 등 현대적인 경제체제로 거듭나고 있다.

스코틀랜드 사람들은 친절하기로 유명하며, 타고난 근면성과 절약성으로 위기상황에 대한 준비가 철저하고, 자신의 삶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또한 스코틀랜드는 오랜 전통의 풍부한 문화유산 그리고 아름다운 자연과 더불어 다양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여건과 생활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 지역의 자랑거리인 세인트 엔드류(St. Andrews C.C)골프 코스는 처음으로 골프가 시작된 스코틀랜드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지닌 명문골프장으로 세계의 모든 골퍼들이 일생에 꼭 한번은 라운딩을 갖고 싶어하는 골프의 메카이다. 매년 이곳에서 열리는 브리티쉬 오픈은 세계 4대 메이저 골프대회 중 가장 오래된 전통과 권위를 자랑한다.

아일랜드 (Ireland)

① 면적 : 7만 285㎢
② 주도 : 더블린(Dublin)
③ 인구 : 약 392만 6000명 정도
④ 공용어 : 영어, 아일랜드어
⑤ 통화 : 유로

아일랜드는 전통적인 카톨릭국가이며 주요산업은 낙농이다. 수년전부터 켈틱타이거라는 경제부흥 운동이 시작되어 눈부신 산업경제성장을 이룩하였고 특히 IT 산업분야에서는 유럽의 “실리콘밸리”라고도 알려져있다. 또한 관광분야는 빼놓을 수 없는 주요산업이며 매년 4백만명이 넘는 관광객들이 방문한다.

아일랜드는 선사시대까지 8,000년의 역사를 기록하고 있으며 그 기원은 켈트족들이다. 16세기부터 영국으로부터 정권을 침범 당해왔다. 아일랜드 공화국은 1922년 북아일랜드 벨파스트를 제외하고 영국으로부터 독립하였다.

현재까지 북아일랜드 벨파스트는 영국령이며 다수는 개신교(프로테스탄트)이다. 카톨릭신자들은 그 인구가 상대적으로 적으며 이 북아일랜드내에서 일어나는 카톨릭과 프로테스탄트들의 종교분쟁은 현재까지도 정치적인 골칫거리로 남아있다.

벨파스트를 수도로 한 6개 주 내의 인구 분포는 카톨릭(Catholic)과 프로테스탄(Protestant)으로 나눠지나 카톨릭 인구(Republican)는 프로테스탄(British) 인구에 비해 현저히 적은 수 이고 거기에서 빗어지는 프로테스탄들의 카톨릭에 대한 강압적인 인종차별(종교)은 극심하다.

자기 땅에서 받아야 하는 서럽고 부당한 차별대우에 또다시 거센 반항의 깃발을 들고 일어선 사람들이 바로 카톨릭의 IRA(Irish Republican Army)라는 테러 단체이다.

반대편 프로테스탄인 로얄리스트(Royalist)들과 맞서 분쟁하고 있으나 현재는 해빙기에 들어서고 있는 형편이어서 다행이긴 하나 아일랜드 공화국에게 있어 북아일랜드의 통일 문제는 쉽게 풀리지 않을 어려운 숙제로 남아있다.

이런 분쟁의 아픔을 안고있는 나라이긴 하지만 조직 폭력배가 없고 일반적인 범죄율도 다른 나라에 비해 현저히 낮아 아일랜드는 비교적 안전한 나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요크셔 (Yorkshire)

요크셔는 영국 잉글랜드 북동부에 있는 지역이다. 런던에서 두시간 반정도 북쪽으로 기차를 다고 오면 되며, Yorkshire = York + Shire 라는 뜻인데요. York는 요크셔의 중심도시이고 (요크?<- 이곳으로), Shire(샤이어)는.. 이거 사실 반지제왕(The Lord of the Rings)에서 호비트들이 사는 마을 이름이기도 합니다. 원래는 County의 뜻으로 영국지역명은 대개 이 Shire가 많이 붙어 있다.

요크셔의 상징은 '백장미'이다. 15세기말 잉글랜드 왕권을 두고 일어났던 요크셔와 랑카셔(Lancashire, 상징은 붉은장미)의 분쟁이던 '장미전쟁'으로 유명하기도 하고, 요크셔에서는 백장미로 된 요크셔의 상징을 많이 볼 수 있다.

요크셔는 크게 다섯 개 지역으로 나뉜다. 북쪽으로는, 아름다운 하얀절벽과 이에 어우러진 해안가 그리고 지평선까지 펼쳐진 황량한 언덕으로 유명한 North York Moors 국립공원이 있으며, 아울러 끝없이 이어진 언덕과 강, 숲 그리고 사람이 사는 마을의 조화를 보여주는 Yorkshire Dales 국립공원이 있는 North Yorkshire가 있다.

남쪽으로는 철강산업으로 유명한 세필드 Sheffield가 중심인 South Yorkshire, 서쪽으로는 번창한 상업도시이자 리틀런던으로도 불리는 리즈 Leeds, 국제공항이 있는 공업도시 브라드포드 Bradford을 가진 West Yorkshire, 동쪽으로는 항구도시인 헐 Hull 이 있는 East Riding이 있다. 그리고 그 중앙에 유서깊은 역사와 유럽 최대의 중세 교회 York Minster로 유명한 성벽으로 둘러 쌓인 도시 요크 York가 있다.

웨일즈 (Wales)

웨일즈는 영국의 한 지방이지만 영국 합병(1284년) 이전까지 독자적인 문화를 유지하면서 살았기 때문에 그 문화가 타 지역과 확연히 구분이 된다. 웨일즈는 아름다운 산, 언덕, 호수, 강이 있는 커다란 계곡이 있어 한편의 아름다운 시를 읽는 듯한 감동을 준다.

웨일즈(Wales)에서는 영어와 웨일즈어 모두를 공용어로 하고 있으나 대부분은 영어를 사용하고 있다. 웨일즈 지역 사람들은 전통적으로 매우 따뜻하고 친절하다. 이것은 Wales를 웨일즈어로 친구라는 뜻의 단어 'Cymru'라고 표기하는 것에서도 잘 나타난다. 수도 카디프(Cardiff)는 웨일즈의 따뜻함을 느낄수 있는 대표적인 도시이다.

카디프의 역사는 1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최초로 왔던 사람은 로마인이고 그후 다른 남쪽의 잉글랜드 도시처럼 몇몇의 부족이 쉴새없이 야망을 품고 공격해 왔다.


잉글랜드 (England)

면적은 13만 422㎢, 인구는 4913만 8831명(2001)이다. 주도(主都)는 런던이다. 면적은 그레이트브리튼섬의 약 57%에 해당한다. 북쪽으로는 스코틀랜드, 서쪽으로는 웨일스, 남쪽으로는 영국 해협, 동쪽으로는 북해와 접한다.

지리적 구분은
① 런던을 중심으로 하는 사우스이스트,
② 버밍엄을 중심으로 하는 웨스트미들랜즈,
③ 탄전과 기름진 농지를 안고 있는 이스트미들랜즈,
④ 주로 농업지역인 이스트앵글리아,
⑤ 맨체스터와 리버풀을 포함하는 노스웨스트,
⑥ 웨스트요크셔 코너베이션(리즈市와 브래드퍼드市를 포함)이 있는 요크셔·험버사이드,
⑦ 유명한 호수지대(湖水地帶)인 노스,
⑧ 콘월 반도를 차지하는 사우스웨스트의 8개 지역으로 크게 나뉜다.
다만, 이 지역들은 지방행정 단위가 아니다.
대학 / 대학원
미국 대학 각종 랭킹
미국 대학 합격자 명단
특별 전공 유학
테마별 어학연수
학교 유형별 어학연수
글로벌센터 어학원
특별 할인 어학원
국가별 추천 어학연수
국가/전공별 학교 검색
   (Hotcourses.kr)
한국유학 소개 | 비자상담 | TOEFL 정보 | 유학가이드 | 유학용어알기 | 오시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