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대 어학연수
 한국유학 추천 어학연수
 컬리지 부속 어학기관
 주별 어학기관
 전공별 대학 검색
 입시 성공 전략
 수속 절차
 SAT없이 입학 가능한 대학
 대학 전공별 순위
 에세이 주제
 데드라인 Fee
 합격자 정보
 음악 과정
 미술 과정
 간호 과정
 TESOL 과정
 통번역 과정
 개요
 주소개
 교육제도
 비자 신청 절차
 출국전 준비해야 할 것들
 입국시 알아야 할 것
 입국후 알아야 할 것
 

원하시는 주를 선택하세요.
알래스카 아이다호 몬타나 로드아일랜드
알라바마 일리노이 노스캐롤라이나 사우스케롤라이나
알칸소 인디애나 노스다코다 사우스다코다
아리조나 캔사스 네브라스카 테네시
캘리포니아 켄터키 뉴햄프셔 텍사스
콜로라도 루이지애나 뉴저지 유타
코네티컷 메사추세츠 뉴멕시코 버지니아
워싱턴 DC 메릴랜드 네바다 버몬트
델라웨어 메인 뉴욕 워싱턴
플로리다 미시건 오하이오 위스콘신
조지아 미네소타 오클라호마 웨스트버지니아
하와이 미주리 오레건 와이오밍
아이오와 미시시피 펜실베니아



① 면적 : 1,530,700㎢
② 평균기온(7월 : 13°C, 1월 : -15°C)
③ 연간 강우량 : 1400㎜
④ 주도 : Juneau
⑤ 주요 도시 : Anchorage, Fairbanks, Juneau, Sitka, Ketchikan, Kodiak
⑥ 인구 : 약 65만 3천명
미국 전역을 통틀어 가장 큰 주이다. 주요 도시는 주노(Juneau)이다. 남쪽은 태평양에 면 하고 서쪽은 베링 해협(Bering Sea)을 사이에 두고 러시아연방의 시베리아와 마주한다. 서쪽 해안은 해양성 기후로 비교적 살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면적은 미국 주중에서 최대 이며 Texas의 2배 이상이지만, 인구는 최소이다. 그러나, 1985년에는 와이오밍(Wyoming) 주의 인구를 넘어섰다. 앵커리지(Anchorage)를 중심으로 하는 상업 항공로의 기지화(基地 化)와 알래스카 간선도로의 완성으로 관광상으로도 중요시되었다.

행정중심지는 주도인 주노이지만, 경제·문화의 중심은 앵커리지이며, 태평양 연안의 싯카, 내륙부의 페어뱅크스, 베링해 연안지방의 놈(Nome), 알류샨 열도(Aleutian Islands)의 더치하버(Dutch Harbour) 등이 중심도시이다.

주도 Juneau는 8,050 ㎢에 걸쳐 있는 커다란 도시이며 앵커리지(Anchorage)는 인구 면에서 최대도시이다. 주요산업은 어업 ·광업 ·임업 ·모피생산 등이며 어업이 중심이다.

1959년 미연방에 편입된 이 주는 Alaska의 1/3이 북극에 속하며 최북단에 포인트 바로 (Point Barrow)가 있다. 기온 분포도 다양하여 -62도에서 38도 까지 이다.

러시아로부터 1876년, 1에이커 당 2센트에 해당하는 7백2십만 달러를 주고 산 이 곳은 광물, 목재, 어류, 잠재적 수력이 풍부하여 이런 자원의 가치에서 이미 셀 수도 없는 엄청난 혜택을 물려받았 다. 프루드호(Prudhoe)만의 원유는 알래스카 부의 근원이다. Alaska의 뜻은 '거대한 땅'이 란 말로, 초기 러시아인들에 의한 것이다.
 


① 면적 : 133,915㎢
② 평균기온(7월 : 27°C, 1월 : 8°C)
③ 연간 강우량 : 1420㎜
④ 주도 : Montgomery
⑤ 주요 도시 : Birmingham, Mobile, Montgomery, Huntsville, Tuscaloosa, Dothan
⑥ 인구 : 약 445만 1천명
중심 도시는 몽고메리(Montgomery)이며 애팔래치아 산맥 남서쪽 기슭 일대를 차지하여, 북부는 구릉 · 산지가 많고 남부는 대지 또는 낮고 평평한 평야가 많으며, 해안부에는 저습지가 많다. 주요 하천은 알라바마 강(江) · 채터후치 강 · 테네시강 등이며 여름철에는 고온다습하나 겨울은 제법 춥고 눈도 내린다.

미국 남부에 있는 주로 딕시의 가슴(Heart of Dixie)로 알려져 있다. 딕시(Dixie)는 미국 남부에 있는 주들을 의미하고 또한, 남북전쟁 때 유행한 남부를 찬양한 노래이기도 하다.

주도인 몽고메리(Montgomery)는 남부 연합의 첫 수도로 제퍼슨 데이비스(Jefferson Davis)가 남부 대통령으로 있었던 곳이다.

알라바마주는 전형적인 목화 주(州)로 알려져 있다. 풍부한 흑인 노동력과 온화한 기후, 광대한 토지를 이용하여 거대한 농원 즉, 플랜테이션(Plantation)으로 재배되어 왔다. 텍사스 · 캘리포니아 · 미시시피 · 애리조나 · 아칸소 · 루지애나 · 오클라호마 다음으로 목화 생산량이 많다.

또 하나의 주요산업은 제철업이다. 버밍엄(Birmingham) 부근 일대에 방대 한 철광석 · 석탄 · 석회암이 분포하며 이를 이용하여 버밍엄에서는 남부 최대의 제철공업 이 행해지고 있다.

오늘날 로켓 시로 알려진 헌스빌(Huntsville)은 새턴(Saturn) 5호 같은 로켓 시스템을 만들었던 항공우주 기지의 중심이다.

알라바마는 그 지역에서 살았던 인디언 부족의 이름에서 유래한다. 인디언들은 그 자신을 '내가 관목 숲을 연다' 라는 의미의 앨리바무(Alibamu)라 칭했다. 주의 별칭은 남북전쟁 당시 알라바마 부대의 한 중대가 밝은 노란색 옷감조각을 장식한 것에서 유래한 'Yellowhammer' 이다.
 


① 면적 : 134.892km²
② 평균기온(7월 : 27℃, 1월 : 5℃)
③ 주의 수도 : Little Rock
④ 주요 도시 : Little Rock, Eldorado
⑤ 인구 : 2.452.671명(33위)

아칸소는 비옥한 땅과 천연 자원이 풍부한 주이다. 석유, 천연가스, 석탄 그밖에 미국 최대의 알루미늄 광산과 북미 유일의 다이아먼드 광산이있다.

면적의 4분의 1은 수목으로 뒤덮혀있어 옛날부터 목재와 목화가 주요한 산업이었다. 그밖에 쌀, 옥수수, 콩, 목축업 등이 생산되는 농업이 주였으나 1960년대 이후 선벨트(Sunbelt)를 기점으로 공업 발전의 물결을 타고 종이 컵에서 시멘트, 내의류, 자동차 타이어까지 생산하는 공업주로 탈바꿈하고 있다.

앨라배마주 몽고메리의 흑인 시민권운동(1955년)의 영향으로 1957년에 수도 리클록에서는 학교 내 차별 폐지를 강행하기 위해 연방군이 파견되는 사건이 있기도 했다. 관광지로서는 핫스프링 국립공원을 위시해서 호수, 하천, 산림지대등이 풍부하다. 아칸소에서는 제 2차대전의 영웅인 더글러스 맥아더의 탄생일인 1월 26일을 기념일로 지정하고 있다.

미대륙 남부에 자리하고 있는 알칸소주는 그 옛날 동부 개척자들이 서부와 남부를 향하는 관문이었던 곳이다.지금의 알칸소주는 'The Natural State'라는 모토를 내걸고 그들의 아름다운 자연과 온천으로 관광객의 발길을 끌고 있다. 게다가 알칸소주는 미 백악관의 클린턴 대통령이 한때 주지사를 지냈던 곳으로 거리 곳곳의 포스터에서 클린턴 대통령의 환한 미소가 방문객을 반기고 있는 곳이다.

알칸소주에서는 Ozark, Ouachita 산맥에서의 캠핑과 낚시, 사냥 등과 같은 자연에서 즐길 수 있는 야외활동이 풍부하다. 뿐만 아니라 주도인 리틀락에서 예술, 과학, 역사와 관련된 다양한 박물관을 탐험하거나 각종 축제와 이벤트에 참여할 기회도 많다.

자칫 옛 광산 마을로 오인 받기 쉬운 알칸소주는 자연과 현대적인 감각이 어우러진 매력적인 주이다.
 


① 면적 : 295,260㎢
② 평균기온(7월 : 27°C, 1월 : 5°C)
③ 연간 강우량 : 330㎜
④ 주도 : Phoenix
⑤ 주요 도시 : Phoenix, Tucson, Mesa, Tempe, Glendale, Scottsdale, Flagstaff
⑥ 인구 : 약 479만 8천명

한 때 쓸모 없는 황무지로 알려진 아리조나(Arizona)는 계속 발전을 거듭하고 있으면서 대규모 관개 시설이 사막을 옥토로 바꿔 놓았다. 농장, 광물자원이 풍부하며 산업과 인구 면에서 날로 성장하고 있는 주이다.

중심 도시는 피닉스(Phoenix)이다. 북쪽으로 유타주, 북동 쪽으로 콜로라도주, 동쪽으로 뉴멕시코주, 서쪽으로 네바다주 · 캘리포니아주에 접하며 남쪽은 멕시코와 국경을 이룬다. 사막의 여름은 뜨거우나, 냉방시설이 잘 된 사무실과 집에서 생활하고 겨울에는 따뜻하고 쾌적하다.

수 천명의 관광객들과 함께 이 곳 주민은 겨울의 추위에서 강렬한 태양을 즐기게 된다. 이곳의 명물인 그랜드캐년(Grand Canyon)과 후버댐(Hoover Dam), 미드호(湖) 등의 각종 관광자원으로 인해 수십만에 달하는 여행객들의 발길을 끊이지 않게 한다.

정부에 의해 건설된 댐은 아리조나의 넓은 지역에 물을 대며 전력 공급에도 도움을 준다. 애리조나의 주요 도시로는 피닉스 외에 투손 · 플래그스태프 등이 손꼽히며 이들은 관광 ·휴양도시로서의 성격이 짙다. 광업은 구리 생산량이 미국 전체에서 제1위(40% 내외)이며, 그밖에 아연·납·은 등을 산출한다.

캘리포니아, 오클라호마 다음으로 인디언이 많이 산다. 역사상 스페인에 의해 오랫동안 지배를 받아 오늘날 멕시코계 미국인이 많이 살고 있어 관습, 음식습관, 지명에 그 흔적이 많이 나타난다 .

 

① 면적 : 411,049㎢
② 평균기온(7월 : 24°C, 1월 : 7°C)
③ 연간 강우량 : 560㎜
④ 주도 : Sacramento
⑤ 주요 도시 : Los Angeles, San Diego, San Francisco, San Jose, Sacramento
⑥ 인구 : 약 3,252만 1천명

캘리포니아주는 주의 수도가 새크라멘토(Sacramento)이다. 50주 중 최대의 인구와 생산력 을 자랑하는 주이다. 북쪽은 오레건주, 동쪽은 네바다 · 아리조나주에 접하고, 남쪽 은 멕시코와 국경을 이루며, 서쪽은 태평양에 면한다. 면적은 한국 총면적의 2배에 가깝고, 미국 내에서는 텍사스에 이어 2번째로 넓은 주이다.

가장 많은 주민이 살고 있는 곳으로 따뜻하고 건조한 남 캘리포니아에서는 가벼운 옷과 매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레저 활동이 있다. 항공기, 미사일 등이 생산되고 원유, 천연가스가 하루에 수천 배럴이 생산된다.

주의 가장 큰 도시 네 곳은 로스엔젤레스(Los Angeles), 샌디에고(San Diego), 샌프란시스코(San Francisco), 산호세(San Jose)이다. LA는 가장 큰 도시로 태평양과 산맥들 사이의 남쪽에 위치하며, 샌디에고는 멕시코 북쪽의 아름다운 만이 내려다 보이는 곳에 자리잡고 있다.
샌프란시스코는 중앙 해안의 샌프란시스코 만(San Francisco Bay) 경계 반도 끝에 있으며 그 곳 아래로 산호세, 그리고 주도인 새크라멘토(Sacramento)라는 도시들이 있다.

연구소, 컴 퓨터 회사, 엔지니어링 계열의 회사들이 대도시 주변 대학가에 많이 몰려 있어, 과학자, 엔 지니어의 우수한 인재(Brain Power)를 대학에서 얻고 있다.

서부지역에서 가장 큰 지역에 걸쳐 있는 캘리포니아는 1849년 골드러시(Gold Rush) 때 이 름 붙여진 황금의 주(Golden State)란 이름이 있다. 태평양 연안 앞 바다에는 캘리포니아 한류(寒流)가 흐르기 때문에 해안부는 전반적으로 연중 쾌적한 기후의 혜택을 입고 있으나, 북부에서는 비교적 저온이면서 안개가 많이 끼고, 내륙부의 저지는 전반적으로 몹시 무덥다.
 


① 면적 : 269,595㎢
② 평균기온(7월 : 23°C, 1월 : -2°C)
③ 연간 강우량 : 380㎜
④ 주도 : Denver
⑤ 주요 도시 : Denver, Colorado Springs, Aurora, Lakewood, Pueblo, Arvada
⑥ 인구 : 약 416만 8000명

콜로라도(Colorado)주는 주의 수도가 덴버(Denver)이며, 캔사스 · 네브래스카 · 와이오밍 · 유타 · 뉴멕시코 · 오클라호마의 6개 주로 둘러싸여 있다.

관광산업도 매우 발달하였으며 로키산맥 국립공원(Rocky Mountain National Park) · 메사버드 국립공원(Mesa Verde National Park)을 비롯하여 가든 오브 더 로즈(Garden of the Rose) · 파이크국립 수목원(Pike National Forest) · 다이너소르 국정 기념공원(Dinosaur National Monument) 등의 자연공원과 콜로라도 스프링스(Colorado Springs) · 에스테스 파크(Estes Park) ·센트럴시티(Central City) 등의 관광지 · 스키장을 찾는 관광객이 많다.

여름에는 로키산(Rocky Mountains)계의 시원하고 산뜻한 기후로, 겨울에는 눈 덮힌 산을 찾는 스키 애호가들로 매 년 수백만의 관광객은 Aspen, Estes Park, Colorado Springs를 방문한다.

이 주의 2/5를 차지하는 건조한 평원에서 대다수의 사람들이 생활한다. 이런 지역적 장점으로 많은 기업 이 지사를 이 곳에 설립하고 있다. 소, 양들이 산과 고원에서 방목되며, 관개화된 농장에서 곡물류를 지배한다.

광업 또한 이 주의 경제에서 중요한 위치에 있는데 현재는 원유가 중요한 수입원이다. 미정부가 Colorado 땅에 1/3 이상을 소유하여 사육, 벌채, 광업을 관리, 운영한다. 미 공군학교가 Colorado Springs에 위치한다.

Colorado는 Colorado River가 붉은 돌이 쌓인 계곡을 흐르는 것을 보고 붙인 Colored Red라는 말이다. 별칭인Centennial State란 의미는 독립선언 100주년을 맞는 해인 1876년 미합중국에 편입됨을 일컫는 말이다. Denver는 Colorado 최대의 도시이다.

 


① 면적 : 12,997㎢
② 평균기온(7월 : 22°C, 1월 : -3°C)
③ 연간 강우량 : 1190㎜
④ 주도 : Hartford
⑤ 주요 도시 : Birdgeport
⑥ 인구 : 약 328만 4천명

미국에서 세 번째로 작은 주로 크기에선 작지만 산업과 관광에 있어 중요한 곳이다. 코넷 티컷주의 지형은 3/4 이 빙하 작용으로 돌이 많고 호수가 많은 구릉지를 이룬다. 주도인 하 트포드(Hartford)는 보험의 도시로 잘 알려져 있는데 약 50개의 보험사의 본사가 이 주에 위치한다. Bridgeport와 Hartford는 Connecticut의 가장 커다란 두 도시들이다.

기후는 습윤한 대륙성 기후를 이루나 대체로 온화하고 북부는 눈이 많이 내린다. 여름은 쾌적하며 봄 ·가을은 자연 경치가 아름답고 뉴욕에 접하기 때문에 관광객으로 붐빈다.

지형·토양 등이 농업에 적합하지 않아 농업은 발달하지 못했으나 코네티컷강 유역에는 예로부터 농지가 개발되어 낙농·양계가 활발하고, 잎담배·사과·감자를 재배하는 한편, 수송 원예 ·온실재배도 활발하다. 헬리콥터, 항공기 엔진, 프로펠러, 잠수함 등을 생산하며, 기계 부품 등의 생산에서 높이 랭크되어 있다.

Connecticut강은 주의 중앙을 가로질러 Long Island Sound라는 대서양의 입구로 흘러 들어가며 뉴욕 시는 주의 남서쪽 경계에 위치하며, Connecticut에 거주하는 수천 명은 매일 뉴욕 시로 출퇴근한다. 주택가는 공원 주변에 있 고, 작은 교회, 미팅홀 등이 있다.

주법은 미국 헌법의 모델이 되었으며, 이 때문에 Constitution State라는 별칭을 갖게 되었다. 대량 생산을 최초로 시작했으며, 오늘날 이 휘 트니 기법은 빠른 속도로 산업계에 퍼지고 있다.

 


① 면적 : 179 ㎢
② 평균기온(7월 : 24°C, 1월 : 7°C)
③ 인구 : 약 52만 3천명

정식 명칭은 컬럼비아 특별구(district of Columbia)라는 국유지에 있다고 해서 '워싱턴 컬 럼비아 특별구'라고 하며, 워싱턴 D.C.로 약칭된다. 메릴랜드주(州)와 버지니아주 사이에 있는 연방 직할지이며, 어느 주에도 속하지 않는다.

20세기에 들어서면서 급속히 근대화 되었으며, 미국의 경제·교육·문화의 중심지일 뿐만 아니라 세계의 정치·외교의 심장부 로서 명성을 떨치고 있다. 인구증가율도 경이적이어서 1900년부터는 37.8%나 된다. 그러나 반면에 대도시에 공통되는 경향과 정부의 정책에 따라 백인 인구와 각종 연구시설의 교외분산화가 제2차 세계대전 이후 특히 뚜렷해졌다. 도시 중심부는 차츰 흑인 인구가 차지하여 백인은 현재 약 1/4에 불과하며, 이후 심각한 문제로 부각되고 있다.

연방도시인 워싱 턴의 경제 중심은 관공서 관련업무이며, 중심부로 향하는 각종 교통기관은 이웃한 메릴랜드주·버지니아주에서 오는 통근자로 붐빈다. 또한 계획도시 워싱턴이 아름다운 도시로 각광받게 되면서 관광산업이 크게 발달하였다. 시가는 국회의사당과 역대 대통령의 관저인 백악관을 중심으로 넓은 도로들이 방사상으로 뻗어 있으며, 도로 사이에는 도로들이 바둑판 모양으로 교차되어 있다.

그 밖의 관광명소로는 역사상 중요한 도서를 소장하고 있는 국회 도서관, 각종 박물관이 있는 스미스소니언 협회, 링컨 기념관, 제퍼슨 기념관, 워싱턴기념탑, 포토맥 강변의 아름다운 벚나무 가로수 등이 있으며, 알링턴 기념교를 건너면 케네디 대통 령이 묻힌 알링턴 국립묘지가 있다.



  [1][2][3][4][5][6][7]  


대학 / 대학원
미국 대학 각종 랭킹
미국 대학 합격자 명단
특별 전공 유학
테마별 어학연수
학교 유형별 어학연수
글로벌센터 어학원
특별 할인 어학원
국가별 추천 어학연수
국가/전공별 학교 검색
   (Hotcourses.kr)
한국유학 소개 | 비자상담 | TOEFL 정보 | 유학가이드 | 유학용어알기 | 오시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