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가이드
 유학수속절차
 여권
 국제학생증
 환율조회
 국가별 BEST대학
 출입국안내
 유학용어총집합
 보험
 국제할인전화
 유학생무료휴대폰


  
  
항공 예약은 사전에 충분한 시간을 두고 가급적 빨리 하는 것이 좋으나 비자 등의 여러가지 문제로 인하여 현실적으로 이러한 사전 예약이 불가능 한 경우도 있다. 따라서 출국 예정일이 확정되면 가급적 빨리 항공예약을 하는 것이 안전하며 항공권 구입은 출국일로부터 며칠 전에 구입한다.

  
필요한 서류 여권과 입학허가서, 항공권, 학교에 제출할 제반 서류, 예방접종 확인서(필요한 경우), 유학생 보험증서 등
준비물 사전, 카메라, 녹음기, 국제전화카드, 상비약, 세면도구, 의류, 신발, 우산, 문구류 등
여행용가방 크고 튼튼한 가방을 준비하고, 영문으로 이름, 학교 주소, 학교 전화번호 등을 기재한 명찰을 부착한다.

  
1. 공항에서 해당 항공사의 데스크에 가서 여권, 항공권을 제시한다. 간혹 학생의 경우 입학허가서를 보여달라는 경우도 있다. 이런 절차후 부칠 짐을 수화물대에 놓고 탑승권(Boarding Pass)과 수화물 인주증(Claim Tag)을 받는다.
2. 여행객들의 보안검사와 휴대품 점검을 받는 곳이다. 신고할 물건이 있으면 신고한다.
3. 여권, 탑승권, 출국신고서를 출입국 관리 직원에게 제출하면 심사관은 여행객의 신원조회후 이상이 엾으면 여권에 출국 증명서를 찍어준다.
4. 탑승안내방송이 나오면 승무원의 안내에 따라 탑승권을 보여주고 탑승하면 승무원이 자리를 안내해준다.
5. 이민국 직원에게 여권, 입국신고서, 입학허가서를 제시하면 입학할 학교, 예상 체류기간등 간단한 질문을 한다. 처음 미국 학생 비자를 받은 학생의 경우, 입국 날짜가 명시된 직인을 찍어서 2장의 입학허가서중 앞장은 회수하고 뒷장은 돌려준다. 절대 분실하지 말고 돌아올때 학교 관계자에게 입학 허가서 뒷면에 사인을 받아서 귀국하여야 미국에 재입국할때 문제가 되지 않는다.
6. 짐 찾는곳(Baggage Claim)으로 가서 본인이 타고온 항공편이 표시된 턴테이블에서 짐을 찾는다.
7. 특히 미국은 세관절차가 까다로우므로 신고할 품목이 있으면 신고해야지만 아닌 경우엔 '신고할 품목이 없음(Nothing to Declare)'로 가는 것이 좋다. 그리고 세관원이 요구하는 세관신고서(Cutoms Declaration)를 제출하고 나온다.
8. 국내선으로 갈아타야 할 경우 위의 절차와 같이 반복하여 본인이 탑승할 항공사 데스크로 가서 짐도 다시 부쳐야 한다.
9. 대다수의 학교가 공항 마중 서비스를 하므로 학교 버스를 찾아 이용한다.
대학 / 대학원
미국 대학 각종 랭킹
미국 대학 합격자 명단
특별 전공 유학
테마별 어학연수
학교 유형별 어학연수
글로벌센터 어학원
특별 할인 어학원
국가별 추천 어학연수
국가/전공별 학교 검색
   (Hotcourses.kr)
한국유학 소개 | 비자상담 | TOEFL 정보 | 유학가이드 | 유학용어알기 | 오시는 길